'2022/02/2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2.02.24 Sigil 1.9 버전
posted by 내.맘.대.로 2022. 2. 24. 10:58

내맘대로의 EPUBGUIDE.NET에서 편집자의 의도를 그대로 살려 전자책을 제작해 드립니다.

종이책의 편집 스타일을 최대한 유지하며, 팝업 주석 처리, 이미지 확대 축소 등 전자책의 장점을 반영하여 전자책을 제작합니다. 탬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책 한권 한권 고유 스타일을 살리기 때문에 전자책에서도 종이책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의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사업] 선정 도서는 ‘제작 난이도별 제작비 산정 기준에 근거하여’ 제작 단가를 산정하고, 일정에 맞춰 제작을 해 드리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https://www.epubguide.net/notice/309

오래 전 작성된 글은 현재의 Sigil 버전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등록 일자를 확인 하고 1년 이상 지난 글은 변경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igil 1.9 버전이 출시됐습니다.

사용상의 이슈는 아니지만 가장 큰 변화는 Qt6으로 이전입니다.

Qt 버전이 바뀔 때마다 Sigil에 심각한 오류가 발생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일반 사용자들은 바로 설치하기 보다는 한달 정도 상황을 지켜 본 후 설치하시는걸 권해드려요.

편집자가 체감할 수 있는 기능은

1. 제목 표시줄에 Sigil 표준 양식 표시

Sigil 표준양식이면 [std]가 붙습니다. 뭔가 이상할 때 표준양식 누르면 해결될 때가 종종 있는데, 이제 표준양식 누르기 전에 확인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2. 클래스명 일괄 변경

간혹 클래스 명을 일괄 변경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검색을 이용하면 되지만, 검색을 바꾼 후 스타일시트 다시 수정했었는데 이제 스타일시트 파일에서 클래스 선택한 후 이름을 바꾸면 html에 사용한 모든 클래스가 알아서 바뀝니다.

3. 맥 사용자는 TclTK 8.6.12를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이번 버전부터 맥 M1을 위한 빌드가 공식 지원됩니다.

맥북 뿐 아니라 M1을 사용한 아이패드에서도 Sigil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빌드 형태여서 바로 사용은 어렵겠지만, 조만간 능력자들이 아이패드 용으로 올리지 않을까 싶어요.

5. 적합성 검사 결과 정렬 및 CSV 저장

적합성 검사 결과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SV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적합성 검사 오류 질문하실 분들은 CSV로 저장해 함게 올리면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을거예요.

6. 저장된 검색/다시시작 버튼 추가

말이 필요할까요. 정말 기다리던 기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