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tbook

  1. 현미정 2022.08.26 10:38  Edit/Del  Reply

    바로 아래 글을 올린 사람입니다.

    교보문고 목동점에서만 단 한 권이 남아 있어서 요 근래 폭우가 쏟아지는 날 중에 sigil using bible 을 구입했습니다.

    구입해서 다 완독을 했는데도 반품이 가능할까요?

    완독한 한 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 현재 다운로드 되는 한글 버전(?)이 달라졌다고 해도 sigil과 epub 전자책 제작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은 한 번 읽어 보는 게 좋다는 것과 읽지 않는 것과 분명 차이가 있을 거라는 생각입니다만. 여기저기 찔끔찔끔 알아내는 것보다는 책 한 권 제대로 읽어 보는 게 분명 낫지 않을까 합니다. >

    저는 제가 드린 질문들에 대해서 특히 < 왜 달라진 버전에서는 가장 중요할 것 같은 메뉴 - 보기 - 책 보기, 코드 보기, 보기 상태 전환 F2 가 없어져야만 했는지 답변을 들을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의문은 풀지 못했네요.

    현재 sigil로 전자책 제작을 하려는 제가 볼 때는 < 메뉴 - 보기 - 책 보기, 코드 보기, 보기 상태 전환 F2 > 가 중요한 메뉴가 분명하거든요. < 메뉴 - 보기 - 미리보기 > 가 < 편집창에서의 책 보기 기능을 대체 충족시켜 주지 못하는 게 분명 > 하니까요.

    < 전자책 제작을 하는 중에 그때 그때 자기가 만들고 있는 것의 결과를 확인하는 기능은 그 어떤 기능보다 중요한 게 분명한데 달라진 한글 버전(?)에서 제가 미리보기가 아닌 편집창에서의 책 보기 기능을 찾지 못한 것일까요? >


    설명 감사합니다.

    • 내.맘.대.로 2022.08.26 22:39 신고  Edit/Del

      책보기는 page edit라는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제공합니다. Sigil 개발자 들이 책보기 편집을 없앴고, Sigil 사이트에 들어가면 왜 없앴는지 설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저도 개발자들과 마찬가지로 Sigil의 책보기 기능은 EPUB 편집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주 가끔 필요할 때가 있어 page edit로 충분합니다.

      책보기는 Sigil에서 가장 필요하지 않은 기능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개발자도 뺐고, 저도 EPUB 편집을 하는 데 책보기 기능은 거의 쓰지 않아 개발자 생각에 동의합니다.

      코드보기로 편집하면 미리보기로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씀하신 만든 결과를 보는 기능은 Sigil에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최신버전은 미리보기 기능을 강화하여 구버전 Sigil의 미리보기 문제를 상당 부분 해결했습니다.

      Sigil은 0.9.6 이후 더 좋은 방향으로 빠르게 기능이 개선중이고, 기능 개선을 위해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필요 없다고 판단한 '책보기' 편집을 없앴습니다. 저도 개발자 커뮤니티의 결정에 100% 동의합니다.
      Sigil 사용에 익숙해 지면 책보기가 왜 필요 없는지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2. 익명 2022.08.25 00:26  Edit/Del  Reply

    안녕하세요, 내맘대로의 이펍가이드넷 님.

    sigil using bible을 읽고
    오늘 시길 홈페이지로 가서 다운로드했습니다.

    그런데 메뉴 보기에서 <책 보기>와 <코드 보기>와 <보기 상태 전환 F2>가 없습니다.

    왜 그런가요?

    그리고 시길 프로그램이 영문이 아니라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제가 제대로 다운로드한 게 맞나요?


    그리고

    Sigil using bible에서는 다운로드할 때 그냥 NEXT로 그대로 다운로드받으면 된다고 해서 그냥 그대로 다운로드받았는데

    두 번째 정도 NEXT하고 체크하는 사항들에서 영문으로 시길 모임(?) 어쩌고저쩌고가 있고 그 밑에 EPUB 체크하는 곳이 있는데 그곳을 체크해야 되는 건가요?

    다운로드할 때는 그곳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아서 그대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Sigil using bible을 읽기 약 보름 전에 시길을 다운로드 받았을 때는 그 사항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았지만 제가 체크를 하고 다운로드 했었습니다.

    그렇게 다운로드 받았을 때는 시길 프로그램이 영문으로 나왔고 소스보기가 나오는 편집창에 바로 책보기가 나왔습니다.


    그러니까 질문을 정리하면

    1) 메뉴 보기가 다르다는 것
    책 보기, 코드 보기, 보기 상태 전화 F2 가 없음.

    2) 시길 프로그램이 영문이 아니라 한글로 되어 있다는 것

    3) 다운로드 받을 때 두 번째 정도 NEXT 했을 때 나오는 사항들에서 영문으로 < 시길 모임에 함께 하겠냐 어쩌고저쩌고 > 밑에 EPUB 체크하는 곳이 있는데 체크가 되어 있지 않아서 그냥 그대로 다운로드 받았는데 맞는지요?

    4) Sigil using bible을 읽기 약 보름 전에 시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때는 제가 그 사항에 체크를 하고 다운로드 받았는데 그때는 시길 프로그램이 영문으로 나왔고 목차를 클릭하면 편집창에 소소가 아닌 책 보기가 나왔습니다.

    시길이 영문으로 나왔고 편집창에 코드(소스)보기가 아니라 책보기가 나왔던 이유가
    그 사항에 체크 하고 안 하고의 문제였을까요?


    질문 1) 2) 3) 4) 답변 부탁드립니다.

    • 내.맘.대.로 2022.08.25 16:46 신고  Edit/Del

      Sigil Using Bible은 2018년 출간한 책으로 현재 버전의 Sigil과 내용이 맞지 않아 2021년에 절판을 시켰습니다.

      본문 설명도 현재 버전과 많이 다르기 때문에 최신 버전과 다른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서점에서 최근에 구입을 하셨다면 반품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3. 익명 2022.03.27 18:06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4. 익명 2021.12.23 21:33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5. 익명 2021.12.13 23:02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