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7.12 Sigil 0.9.15 버전 업데이트. 설치 전 주의사항.
posted by 내.맘.대.로 2019. 7. 12. 11:23

내맘대로의 EPUBGUIDE.NET에서 편집자의 의도를 그대로 살려 전자책을 제작해 드립니다.

종이책의 편집 스타일을 최대한 유지하며, 팝업 주석 처리, 이미지 확대 축소 등 전자책의 장점을 반영하여 전자책을 제작합니다. 탬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책 한권 한권 고유 스타일을 살리기 때문에 전자책에서도 종이책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의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사업] 선정 도서는 ‘제작 난이도별 제작비 산정 기준에 근거하여’ 제작 단가를 산정하고, 일정에 맞춰 제작을 해 드리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https://www.epubguide.net/notice/309

오래 전 작성된 글은 현재의 Sigil 버전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등록 일자를 확인 하고 1년 이상 지난 글은 변경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sigil-ebook.com/2019/06/25/sigil-0-9-15-beta-release/

 

Sigil-0.9.15 beta Release

Sigil-0.9.15 For the impatient, the installer files (and source) can be found as assets at the bottom of the Github Release page. A Beta Release of Sigil ported to QtWebEngine to replace QtWebKit N…

sigil-ebook.com

Sigil 0.9.15 버전이 공개됐습니다.

 

0.9.14 버전 공개할 때 언급했던 대로 Book View가 빠졌어요.

Book View가 외부로 빠지면서 다른 HTML 편집기와 연결해 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Book View의 기능을 개선할 거라고 하니 지금 당장은 불편하지만 앞으로 개선될 것 같아요.

 

Sigil 0.9.15 버전 사용하기 전에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세요.

업데이트를 안할 분들은 0.9.10 버전이나 0.9.14 버전을 사용하세요.

 

1. Book View가 외부로 빠졌다.

   이제 편집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건 미리보기 뿐입니다. 미리보기는 업데이트 되면서 강제종료 이슈가 있네요. Book View가 편한 분은 업데이트를 안하는게 좋아요.

 

1.0.0 이후 미리보기가 구 버전과 비교해 월등히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책보기가 없어 불편하신 분이라면 코드 편집이 익숙하지 않은 분일테니 Sigil이 아닌 다른 편집기를 권해드려요. Sigil을 사용하시려면 업데이트 후 이용하세요. 이전 버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Book View 기능을 하는 PageEdit가 필요한 분은 여기서 다운로드 하세요.

https://github.com/Sigil-Ebook/PageEdit/releases/tag/0.7.0

 

   대신 외부 편집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HTML 편집기가 있다면 Sigil에 연결해 쓸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면 Book View 보다 편하네요.

 

2. 한글 메뉴가 지원되지 않는다.

   한글 번역율이 낮아서 메뉴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현재 번역율이 50%정도여서 한동안 메뉴는 영문으로 봐야합니다. 한글 메뉴가 편한 분은 0.9.10 버전을 사용하세요.

 

1.2.0 버전까지 한글 메뉴가 필요한 분은 https://www.epubguide.net/305 이 글을 참고하세요.

1.2.0 다음 버전 부터는 한글 메뉴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3. 플러그인 도구 아이콘이 10개로 늘었다.

   플러그인 도구 아이콘을 5개 단위로 10개까지 쓸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많이 안쓰는 분은 5개만 열어둘 수 있고, 쓰는 플러그인이 많으면 10개까지 아이콘으로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Windows x64 버전만 지원합니다. 물론 컴파일을 통해 x86 버전을 쓸 수 있지만 소스를 컴파일해 쓸 분은 많지 않으니 사실상 X64만 지원한다고 봐야겠지요.

 

큰 변화는 이정도입니다. 

물론 이보다 큰 변화가 있습니다.

개발 환경이 QtWebKit에서 QtWebEngine으로 바뀌었습니다.

0.9.15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인데, 사실 편집자들은 신경 안써도 되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