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3.03.17 Sigil 1.9.3 업데이트 안
posted by 내.맘.대.로 2023. 3. 17. 08:55

내맘대로의 EPUBGUIDE.NET에서 편집자의 의도를 그대로 살려 전자책을 제작해 드립니다.

종이책의 편집 스타일을 최대한 유지하며, 팝업 주석 처리, 이미지 확대 축소 등 전자책의 장점을 반영하여 전자책을 제작합니다. 탬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책 한권 한권 고유 스타일을 살리기 때문에 전자책에서도 종이책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의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사업] 선정 도서는 ‘제작 난이도별 제작비 산정 기준에 근거하여’ 제작 단가를 산정하고, 일정에 맞춰 제작을 해 드리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https://www.epubguide.net/notice/309

오래 전 작성된 글은 현재의 Sigil 버전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등록 일자를 확인 하고 1년 이상 지난 글은 변경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github.com/Sigil-Ebook/Sigil/releases

 

Releases · Sigil-Ebook/Sigil

Sigil is a multi-platform EPUB ebook editor. Contribute to Sigil-Ebook/Sigil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오랜만에 Sigil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체크포인트 설명 기능이 추가되었고, 임시폴더 위치 변경. 이 두 가지가 편집에 도움이 될 만한 변화입니다.

변경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체크포인트 설명 편집 기능 / 로그 보기 기 추가

- 체크포인트에 설명을 추가할 수 있는 편집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전 체크포인트와 현재 체크포인트의 변경 사항을 간략히 볼 수 있는 로그 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맞춤법 검사기가 1.7.2로, zlib를 1.2.13으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 전자책 편집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기능이 아닙니다. 시스템 적으로 보안이 강화되고 몇몇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3. 임시 작업 폴더(tmp) 위치가 Sigil 기본 설정 폴더로 바뀌었습니다.

- Sigil 강제 종료시 복구 할 때 편해졌습니다.

- Sigil 기본 설정 폴더에 [workspace]가 추가되고, 이 안에 현재 작업 중인 EPUB의 임시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4. 미리보기 창 인쇄 기능 추가

- 미리보기 창 하단에 인쇄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인쇄 버튼을 이용해 미리보기 창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