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내.맘.대.로 2022. 11. 29. 11:46

내맘대로의 EPUBGUIDE.NET에서 편집자의 의도를 그대로 살려 전자책을 제작해 드립니다.

종이책의 편집 스타일을 최대한 유지하며, 팝업 주석 처리, 이미지 확대 축소 등 전자책의 장점을 반영하여 전자책을 제작합니다. 탬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책 한권 한권 고유 스타일을 살리기 때문에 전자책에서도 종이책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의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사업] 선정 도서는 ‘제작 난이도별 제작비 산정 기준에 근거하여’ 제작 단가를 산정하고, 일정에 맞춰 제작을 해 드리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https://www.epubguide.net/notice/309

오래 전 작성된 글은 현재의 Sigil 버전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등록 일자를 확인 하고 1년 이상 지난 글은 변경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달력 만드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https://www.epubguide.net/468

 

집에서 놀고 있는 구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하나씩 있지 않나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MagicMirror를 설치해 스마트 달력을 만들어 봤습니다.

https://magicmirror.builders/

 

MagicMirror²

Voted number 1 in the MagPi Top 50! MagicMirror² is the winner in the official Raspberry Pi magazine’s 50th issue celebration feature voted by the Raspberry Pi community.

magicmirror.builders

 

MagicMirror는 단방향 투과성 거울(거울 뒤가 어두우면 거울이 되지만, 밝으면 투명하게 보이는)을 이용해 스마트 거울을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거울에 날짜, 날씨, 달력 등의 정보를 표시할 수 있고, 구글 캘린더와 연동해 일정도 표시할 수 있지요. 여러 모듈이 있어 영어단어 암기, 매일 달라지는 명언, 주식 정보, 스포츠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거울에 이용할 수도 있지만, 태블릿/스마트폰 화면에 정보를 표시해 탁상용 스마트폰 달력이나 스마트 달력+액자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저는 집에서 놀고 있는 전자잉크 스마트폰에 설치해 시계+날씨+일정+달력으로 사용합니다. 종이로 된 탁상 달력을 쓰던 세대여서 그런지 스마트폰이 있어도 눈만 돌리면 볼 수 있는 달력이 좋습니다. 요즘은 일정을 스마트폰 캘린더로 관리해서, 스마트폰 캘린더와 일정을 연결해 놓으니 종이 달력에 표시하지 않아 편해요.

MagicMirror는 리눅스에 설치합니다. 누군가 라즈베리파이로 스마트 거울을 만들었고, 이 아이템이 인기를 끌자 프로젝트로 발전을 했습니다. 그래서 라즈베리파이의 데비안 리눅스에 설치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가 진화를 했습니다. 

하지만 꼭 라즈베리 파이일 필요는 없습니다. 리눅스가 돌아가는 기기라면 저사양(라즈베리 파이 Zero W2 정도)기기에서도 잘 돌아갑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돌아가는 MagicMirror 앱이 없나 찾아봤는데,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는 앱은 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MagicMirror를 앱으로 만드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는데,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해 보지 않은, HTML과 CSS 편집 정도만 할 줄 아는 저한테는 그리 쉬운 작업이 아니었습니다.

일단, 리눅스용 MagicMirror를 설치하기고 하고 방법을 찾아보니 서버 모드가 있네요. 서버모드는 외부 서버에서 MagicMirror를 돌리고 스마트폰 브라우저로 불러오는 방식. 이건... 일단 제외.

안드로이드에 리눅스를 설치할 수 없을까 고민하며 이곳 저곳 찾아봤더니, Tarmux 라는, 안드로이드에서 리눅스를 구동시키는 앱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Tarmux를 설치해 MagicMirror가 돌아가는지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안드로이드 7.0 이상이면 아주 잘 돌아가네요.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