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내.맘.대.로 2022. 3. 2. 09:37

내맘대로의 EPUBGUIDE.NET에서 편집자의 의도를 그대로 살려 전자책을 제작해 드립니다.

종이책의 편집 스타일을 최대한 유지하며, 팝업 주석 처리, 이미지 확대 축소 등 전자책의 장점을 반영하여 전자책을 제작합니다. 탬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책 한권 한권 고유 스타일을 살리기 때문에 전자책에서도 종이책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의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사업] 선정 도서는 ‘제작 난이도별 제작비 산정 기준에 근거하여’ 제작 단가를 산정하고, 일정에 맞춰 제작을 해 드리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https://www.epubguide.net/notice/309

오래 전 작성된 글은 현재의 Sigil 버전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등록 일자를 확인 하고 1년 이상 지난 글은 변경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Sigil 1.9 버전은 1.8 버전과 비교해 다른 점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내부 구조는 아주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1.7과 1.8 업데이트는

Windows10 사용자를 위한 Windows 10 업데이트 수준이었습니다.

Windows10은 바뀌지 않고 내부 오류 같은 것만 수정하는 업데이트지요.

 

그런데 1.8에서 1.9 업데이트는

Windows10에서 Windows11로 업데이트 한 것과 비슷합니다.

모양은 별 차이가 없어보여도 내부 구조에 큰 변화가 있었지요.

 

MS는 Windows11 출시 전에 베타 버전을 6개월 ~ 1년 정도, 수십, 수백만명에게 사용해 보도록 하고

여러 문제를 수정한 후 안정적이라 생각될 때 정식 배포를 합니다.

그래도 Windows11 정식 버전이 출시 되면 온갖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Windows10에서 11로 업데이트 하려면 6개월 정도 기다리라고 하지요.

 

Sigil은 사용자가 아주 적습니다.

그래서 베타테스트는 어마 못하고 바로 출시하지요.

그래서 Sigil 1.9 버전은 베타 버전 수준입니다.

 

Sigil 1.9 버전 설치한 분들은 Sigil 1.8 보다 강제종료 횟수가 증가할거예요.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보니 원인 모를 강제종료가 빈번하게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1.8로 다운했습니다.

 

Sigil 1.9 업데이트 하실 분들은 저처럼 업데이트 후 잦은 강제종료가 될 경우 1.8을 다시 설치하세요.

개발팀에서 조만간 이 문제를 인지하고 새로운 업데이트를 내놓을 것 같습니다.

 

중요!!

Sigil 업데이트 후 불안정한 것은 종종 생기는 일입니다.

Sigil 0.9버전 올라왔을 때도 한번 있었고, 1.4버전에서도 문제가 있었지요.

모두 메이저 업데이트 후 생긴 일시적인 문제였습니다.

 

이런 일시적인 문제로 인해 업데이트를 하지 말라고 하면,

이 글을 갖고 Sigil을 업데이트 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2년 전에 올린 글을 갖고 아직도 "이거 봐라. 업데이트 하면 안된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는데,

그냥 1.9 버전이 불안정한 것입니다.

메이저 업데이트 후 MS처럼 충분한 테스트를 할 수 없는 Sigil 개발 환경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생기는 일시적인 문제이고, 이런 문제는 다음 버전에서 개선이 됩니다.

 

Sigil을 업데이트 하지 말라는 소리가 아니라, 1.9 버전이 불안정하니 안정 버전을 기다리라는 얘기니

이 글을 갖고 0.9 버전을 써여 한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는 하지 말아주세요.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