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내.맘.대.로 2021. 7. 29. 12:42

내맘대로의 EPUBGUIDE.NET에서 편집자의 의도를 그대로 살려 전자책을 제작해 드립니다.

종이책의 편집 스타일을 최대한 유지하며, 팝업 주석 처리, 이미지 확대 축소 등 전자책의 장점을 반영하여 전자책을 제작합니다. 탬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책 한권 한권 고유 스타일을 살리기 때문에 전자책에서도 종이책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의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사업] 선정 도서는 ‘제작 난이도별 제작비 산정 기준에 근거하여’ 제작 단가를 산정하고, 일정에 맞춰 제작을 해 드리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https://www.epubguide.net/notice/309

오래 전 작성된 글은 현재의 Sigil 버전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등록 일자를 확인 하고 1년 이상 지난 글은 변경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https://daisy.org/activities/software/wordtoepub/

 

WordToEPUB - The DAISY Consortium

The DAISY WordToEPUB tool provides a quick, easy and free method of converting Word documents into EPUB files either from the Word toolbar or as an application.

daisy.org

WordTOEPUB은

MS Word에서 장애인접근성 EPUB3 파일을 만들어 주는 MS Word 플러그인입니다.

설치를 하면 오른쪽 끝에 WordTOEPUB이라는 도구 아이콘이 생깁니다.

실행을 하면 다양한 옵션이 나옵니다.

모두 접근성과 관련된 옵션이기 때문에 장애인접근성 EPUB을 만드는 분들이라면 세부 설정을 공부하면 좋습니다.

View EPUB을 누르면 연결된 뷰어로 EPUB이 실행되고, Open folder를 누르면 저장된 폴더가 열립니다.

이 플러그인은 DAISY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장애인접근성 EPUB3 파일로 변환이 됩니다.

그래서 변환 파일을 열어 보면 "이게 뭐야?" 싶은, 편집이 하나도 된 것 같지 않은 EPUB이 만들어 집니다.

이걸 보고, 별거 없네. 하는 분은 '하수'지요.

장애인접근성 EPUB은 일반 EPUB을 만드는 것 보다 훨씬 까다롭습니다.

태그 규칙을 철저히 지켜야합니다.

이 말에 아! 하고 느낌이 팍 오지 않나요?

MS-Word 문서를 WordtoEPUB에 맞게 제대로 편집했다면,

다시 말해 제목은 제목으로, 테이블은 테이블로, 이미지는 이미지로, 이미지 캡션은 캡션으로 MS-Word에서 구조를 잡아 편집을 했다면

WordtoEPUB은 이 구조를 완벽하게 HTML 태그로 변환해 줍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인해하신 분들은

전자책 단독 출판 콘텐츠 만드실 때 MS-Word로만 작업하게 될거예요 ^^

WordtoEPUB에 스타일시트 하나만 넣으면 MS-Word 편집본을 클릭 몇번으로 거의 완벽한 EPUB으로 변환할 수 있으니까요.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