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2015. 8. 19. 10:00

자주 사용하는 검색이 있을 경우 Saved Searches 저장해 두고 사용할 있다. 예를 들어 편집을 하다 보면 문단 시작이나 끝에 불필요한 공백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 일부 문단에 [<p>&nbsp본문시작]형태로 코드가 들어가면 문단의 시작 부분이 들죽 날죽 해져 이를 정리해야 한다. 편집 항상 검사해 주면 좋은데 이런 반복되는 검색 항목을 Saved Searches 저장해 두면 매번 찾기와 바꾸기 내용을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Saved Searches [도구>Saved Searches]메뉴를 선택해 창을 있다.

Saved Searches 자주 사용하는 복잡한 정규표현식을 저장해 두고 사용하기 좋다. Saved Searches 기본으로 저장되어 있는 내용 중에도 정규표현식이 많이 있다.

만약 편집 과정에서 <h2>태그로 제목을 지정했는데 이를 모두 <h1>으로 수정하고 싶다면 Saved Searched 있는 h2 to h1 선택하면 된다



Saved Searches를 사용한 유용한 팀을 하나 소개한다.

많은 책에서 간단한 설명이나 한자/영문 표기를 할 때 단어(word)처럼 괄호를 많이 사용한다. 책 한권에 이런 괄호 표기가 수백개 이상 들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일일이 찾아 수정해 주려면 시간이 많이 걸린다. 이때 Saved Searches에 간단한 식을 저장해 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필자는 괄호 속의 단어는 <sub>태그에 스타일을 적용해 묶어준다. 


sub { font-size : 0.9em; verticla-align : baseline)


그리고 Saved Searches에 아래 식을 추가한다.


이름 : 괄호 주석 스타일 

찾기 : [(](.*)[)]

바꾸기 : <sub>(\1)</sub>


괄호 형태의 주석을 바꾸고 싶을 때는 Saved Searches에서 [괄호 주석 스타일]을 선택 후 [바꾸기/찾기]를 누른 후 찾아바꾸기를 하면 (주석) 형태의 단어는 모두 <sub>(주석)</sub>로 변경된다.

반응형